close_btn
자신이 알고 있는 공략 또는 정보를 전달 해보세요, 작은 팁이라 해도 그 누군가에겐 소중한 정보가 됩니다.

정보
2018.02.10 14:47

치트엔진 팁 - RPG Maker VX / Ace

( d70a5a31 ) 조회 수 154 추천 수 0 댓글 0

쯔꾸르에서 치트엔진을 쓸 때, 흔히 쓰이는 VX나 VX Ace로 만들어진 겜에서는 값을 검색하고 바꿀 때 일일이 값*2+1을 해줘야 됩니다.

근데 치트엔진 개발자가 그럴 필요 없이 손수 타입을 만들어줌.

 

CheatEngine1.PNG

 

치트엔진 켜고 Value Type을 우클릭, Define new custom type (Auto Assemble) 클릭

 

CheatEngine2.PNG

 

원래 있는 내용 전부 지운 다음 아래 코드 복붙 후 OK 클릭

 

alloc(TypeName, 256)
alloc(ByteSize, 4)
alloc(PreferedAlignment, 4)
alloc(ConvertRoutine, 1024)
alloc(ConvertBackRoutine, 1024)

TypeName:
db 'RPG Maker VX / Ace',0
ByteSize:
dd 4
PreferedAlignment:
dd 1


// The convert routine should hold a routine that converts the data to an nteger (in eax)
// function declared as: stdcall int ConvertRoutine(unsigned char *input);
// Note: Keep in mind that this routine can be called by multiple threads at the same time.

ConvertRoutine:
[32-bit]
push ebp
mov ebp,esp
push ecx
mov ecx,[ebp+8]
[/32-bit]

// at this point ecx contains the address where the bytes are stored
// put the bytes into the eax register
mov eax,[ecx] // second fun fact, addressing with 32-bit registers doesn't work in 64-bit, it becomes a 64-bit automatically (most of the time)
shr eax,1 // shift right by 1 bit (divide by 2)

// and now exit the routine
[64-bit]
ret
[/64-bit]
[32-bit]
pop ecx
pop ebp
ret 4
[/32-bit]

// The convert back routine should hold a routine that converts the given integer back to a row of bytes (e.g when the user wats to write a new value)
// function declared as: stdcall void ConvertBackRoutine(int i, unsigned char *output);
ConvertBackRoutine:
[32-bit]
push ebp
mov ebp,esp
push edx //save the registers
push ecx
mov edx,[ebp+0c]
mov ecx,[ebp+08]
[/32-bit]

// at this point edx contains the address to write the value to
// and ecx contains the value

push eax
push edx


mov edx,[edx] // edx now contains the original value
and edx,1 // only save the first bit

mov eax,ecx // eax gets the user input value
shl eax,1 // shift left by 1 bit (multiply by 2)
or eax,edx // add the bits of the original value

pop edx
mov [edx],eax // write the new value into the old value
pop eax

[64-bit]
// everything is back to what it was, so exit
ret
[/64-bit]

[32-bit]
// cleanup first
pop ecx
pop edx
pop ebp
ret 8
[/32-bit]

 

 

 

CE3.PNG

 

추가됨

앞으로 쯔꾸르 프로그램에서 값 검색할 땐 Value Type을 방금 추가한 RPG Maker VX / Ace로 바꾸고 검색하면 됩니다.

굳이 *2+1 돌릴 필요 없어요

 

안보이시면 여길 눌러서라도 눌러주세요 엉엉.

이런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Atachment
첨부 '3'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사항 매피넷 유저를 위한 소소한 이벤트! 12 file 붕가왕 2017.11.29 8684
공지사항 매피넷 사용설명서 1.206ver (11.15 수정) 101 file 우유를오래오에퐁당 2017.09.18 27853
122 정보 감상형 H 게임 및 H게임이 모인 홈페이지 3 매드피플 2016.07.08 25097
121 정보 파워디렉터 14 크랙 설치 방법 ( CyberLink PowerDirector Ultimate v14 설치방법 ) 21 file 매드피플 2016.07.08 24180
120 정보 TVN,SBS,KBS,MBC 등 실시간 무료! TV를 실시간으로 무료로 보자! 매드피플 2016.04.21 23050
119 정보 야겜 세이브 파일 공유 사이트 6 너구리의민폐 2017.03.30 13310
118 정보 일루전 플레이홈 한글모드 32bit 버전 변경하기 6 곤계란구이 2017.10.18 12819
117 정보 게임툴별 치트엔진 사용 방법 - 울프툴에서 치트를 사용하려 할 때 14 file 치킨충 2017.03.04 8540
116 한글 공략 모바일로 쯔꾸르 게임하는 방법 1 Edun 2016.04.29 8477
115 정보 평범히 내가 쓰는 사이트들 4 잉여잉 2017.08.03 7284
114 정보 Qsp(Quest Soft Player) 게임(걸 라이프Girl life,젝 오 나인테일Jack-o-nine-tails등)을 한글화해 보자. 5 updatefile NeoGGM 2017.10.18 6325
113 정보 최신 노한글 서양야겜 사이트 추천 1 간장양갱 2017.07.13 5866
112 정보 RPG MAKER MV 게임 세이브 에디터 3 FFXV 2017.06.03 4872
111 정보 쯔꾸르게임 세이브파일, 게임데이터 조작해주는 사이트 2 야쿠르트프리리 2017.09.14 3873
110 정보 빅브라더 리사+올리비아 더블 라인입니다 산천수라 2017.08.10 3840
109 정보 게임 치트에 대하여 :) 5 슈가레이 2017.08.28 3563
108 정보 알만툴 세이브 에디터 사이트 1 매드피플 2017.06.06 3545
107 한글 공략 뇌신7 에디터 사용법 01-SpoilerAL와 로컬 에뮬레이터,ssg파일 7 한글부탁 2017.03.24 3494
106 정보 치트엔진 사용 방법 - 쯔꾸르에서 치트를 사용하려 할 때 4 file 치킨충 2017.03.04 3302
105 한글 공략 이것은 갓겜 팁입니다. ~그 1~ file 촉수물 2017.02.27 3275
104 정보 가짜 다운로드 사이트들 (피싱 등) 13 치킨충 2017.05.08 2888
103 정보 내 비밀의 여름방학 올세이브 14 file fwzzx 2017.07.29 283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